알콤 렙타일 PRO 90 > 파충류 부화기

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

Self Diagnosis

자가진단

파충류 부화기
알콤 렙타일 PRO 90

본문

  • Q1. 부화가 되지 않아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부화가 되지 않아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질석이 적절한 습기를 머금지 않은 경우

    - 부화를 위해선 적절한 양의 습기를 머금은 질석이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알의 숨구멍이 표면에 노출되지 않은 경우
       

    - 파충류의 알은 산란 당시 도출된 면에 숨구멍이 존재하며, 알을 부화기로 옮기는 과정 중

      숨구멍이 질석에 파묻히면 알이 호흡하지 못해 부화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.

      (이를 위해 옮기기 전 노출된 표면에 표시를 해두어야 합니다.)

     

    알을 질석에 적당하게 묻지 않은 경우
       

    - 알을 질석에 호흡이 가능하면서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게끔 적당한 양을 묻어야 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하는 경우

       

    - 불필요한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할 경우 기기 작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부화 시작 조작을 하지 않은 경우

       

    - 부화 시작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기기의 모든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1. 

     

    기기의 현재 온도를 확인한 후 공장 초기화 조작을 하여 온도 변화량을 파악합니다. 

    * 변화량이 존재하는 경우 기기를 좀더 놔둔 후 설정 온도에 도달하는지 확인합니다.

    * 변화량이 없는 경우 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2. 

     

    제품 내부에 있는 환풍팬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.

     

    * 정상 작동 시 내부에 온, 습도계를 넣어 오차를 확인합니다.

    * 진동, 소음, 미회전, 속도 느림 등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

  • Q2. 습도가 올라가지 않아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습도가 올라가지 않아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질석에 물이 충분치 않은 경우

    - 질석이 충분한 물기를 머금지 않을 경우 습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물이 부족한 경우
       

    - 물통에 물이 충분치 않은 경우 가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하는 경우

       

    - 불필요한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할 경우 기기 작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. 

     

    기기의 현재 습도를 확인한 후 공장 초기화 조작을 하여 습도 변화량을 파악합니다. 

    * 변화량이 존재하는 경우 기기를 1~2시간 가량 좀더 놔둔 후 설정 습도에 도달하는지 확인합니다.

    * 변화량이 없는 경우 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

  • Q3. 버튼이 눌러지지 않아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버튼이 눌러지지 않아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확인사항. 

     

    버튼을 하나씩 눌러 버튼음이 나는지 확인합니다.

    *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버튼 문제이므로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 

    * 소리가 모두 나는 경우 조작 미숙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다시 시도합니다.​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

  • Q4. 투시창에 습기가 맺혀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투시창에 습기가 맺혀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일교차가 심한 곳(추운 곳)에서 사용하는 경우

     

    - 심한 일교차(혹은 추운 외기)로 인해 제품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제품 내부를 고습한 상태로 장기간 유지하는 경우


    - 내부의 많은 습기가 제품 표면에 점점 쌓여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 

    확인사항. 

     

    투시창 표면에 맺힌 물은 닦아 내시면 되며,          

    투시창 내부 공간에 맺힌 물의 제거를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

  • Q5. 온도가 올라가지 않아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온도가 올라가지 않아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

    저온(10도 이하)에서 사용하는 경우

    - 부화방의 온도가 낮은 경우 기기의 가열 시간이 길어지거나 목표 온도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 

    제품의 전기사양이 다른 경우
       

    - 본 제품은 110V, 220V 구분 제품으로 전기사양이 다를 경우 연기가 나거나 가열, 목표 온도 도달에

    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하는 경우
       

    - 불필요한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할 경우 기기 작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부화 시작 조작을 하지 않은 경우

       

    - 시작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기기의 모든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.

      (조류 표시가 깜박일 경우 시작하지 않은 것입니다.) 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1. 

     

    화면 내 온도계 표시에 아지랑이가 올라오는지 확인합니다. 
     

    * 올라오지 않는 경우 설정값을 확인합니다.
    * 올라오는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2. 

     

    기기의 현재 온도를 확인한 후 공장 초기화 조작을 하여 온도 변화량을 파악합니다. 


    공장 초기화를 할 경우 모든 설정, 부화 일정이 취소됩니다. 

      반드시 일자를 기억한 후 제품의 수동 부화 모드에서 정확한 일자로 맞추어야 합니다.
     

    * 변화량이 존재하는 경우 기기를 좀더 놔둔 후 설정 온도에 도달하는지 확인합니다.
    * 변화량이 없는 경우 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 3. 

     

    뚜껑을 열어 내부 벽면들을 만져 열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. 
     

    * 열기가 있는 경우 기기를 1, 2시간 가량 더 작동시킵니다. 

      여전히 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    * 열기가 없는 경우 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

  • Q6. 설정 온도보다 내부 온도가 더 높아요.
  • 알콤 렙타일 PRO 90

    Q.설정 온도보다 내부 온도가 더 높아요.

    아래의 경우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

    사용 장소의 온도가 부화기 사용에 부적합한 경우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    - 사용 장소의 온도가 기기 설정 값과 비교해 5도 이상 높을 경우 기기가 설정한 온도보다

      높게 내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직사광선을 맞는 경우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    - 제품에 직사광선이 내려쬘 경우 제품 내부의 온도가 필요 이상으로 상승하여 부화에 실패할 수 

      있습니다.  

    사용자 교정 값이 존재하는 경우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    - 불필요한 사용자 교정 값으로 인해 부화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확인사항.

    설치 장소를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으로 변경하여 기기를 작동 시킵니다.

    * 여전히 온도가 높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모델정보

    알콤 렙타일 PRO 90



    고객지원 서비스

    E-mail : info@autoelex.com

    Tel : 055-337-2561~3